보통 휴대폰 배터리라는 것이... 쓰다보면 1~2년 정도 지나면 효율도 떨어지고 100% 충전해도 조금만 사용하면 금새 배터리 없다고 표시 뜨고... 새 휴대폰으로 바꾸면 몰라도 계속 폰 쓰려면 배터리 교체는 필수 입니다. 하지만 개인이 임의로 분해해서 교체하기도 쉽지 않은데다 (능력 있는 분들은 자가 분해 합니다만 ㅎㅎ) 그럴 경우 정식 A/S도 못받고.... 결국 오래된 배터리 바꾸려면 서비스센터 방문해서 교체 의뢰해야 합니다. 예전 착탈식은 2~3만원 안쪽으로 비용 주면 그만이었는데 요즘엔 공임비 포함 대개 4만원 훌쩍 넘기 일수 입니다.
지난 5일 LG전자 서비스센터 방문해서 LG Q8 (2018) 배터리 교체를 의뢰해봤습니다. 2018년 출시모델이고 보급형입니다. 성능은 뭐 ㅎㅎ
인기 기종은 어지간한 서비스센터 가면 부품 다 있는 편인데....마이너한 기종들은 그렇지 못해서 센터에 재고 유무 미리 확인 후 방문하시는게 좋습니다. (전화, 혹은 LG전자서비스 홈페이지로 문의) 방문 후 대기했다가 부품 없다는 소리 들으면 낭패....
저는 일단 홈페이지에서 이메일 문의를 했습니다.
https://www.lgservice.co.kr/emailQna/emailQnaInsertForm.do
금방 답신 받은 바로는...
4일 문의하고 다음날인 5일 오후에 센터 방문해봤습니다.
센터 방문하면 무인접수기에서 수리 의뢰 혹은 소모품 구입 중 하나 선택해서 클릭하고 접수하면 됩니다. (본인 전화번호도 입력) 은행과 마찬가지로 접수번호 출력 받은 후 대기하셨다가 순서 되면 기사님 만나서 고장 증상 같은 거 말씀하시면 됩니다. (아니면 미리 예약 후 방문하시는게 대기시간 줄이는데 제일 나을 겁니다)
오후 4시50분자로 접수해서 한 20분 대기 후 제 순번이 되서 배터리 교체 의뢰했구요. 그전에 일단 기사님이 상태 체크 해봅니다. (배터리 효율 측정) 한 83% 정도로 나왔는데... 나중에 어찌될지 몰라서 (다 아시죠? 요새 LG폰 거취 문제...) 바꾸기로 했습니다. 비용은 사전 안내 받은대로 4만4500원.... 제품 맡긴 후 대략 20분 이내에 교체 완료해서 받아왔습니다.
삼성전자 휴대폰도 방식은 어차피 동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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