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넷플릭스 광고 요금제 성공할까...가격 비교

by black_coffee 2022. 11. 20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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넷플릭스가 광고 요금제를 공식 런칭했다.  지난 11월 4일(한국시간) 부터 한국을 포함한 9개국에서 저가형 요금제인 ’광고형 베이식‘을 오픈한 것이다.

기존 3종류에서 4종류로 개편된 넷플릭스 새 요금 체계는 다음과 같다.

[광고형 베이식] 5천500원  /  해상도 720P, 저장불가
[베이식] 9천500원  /  해상도 720P, 저장가능
[스탠더드] 1만3천500원  /  해상도 1080p, 저장가능
[프리미엄] 1만7천원  /  최대 4K+ HDR 까지 지원


’광고형 베이식‘은 작품당 평균 1시간에 4~5분 정도 광고 할애 + 빨리 감기 기능을 없앴다.

광고 시간은 작품마다 제각각 (시작전, 중간, 혹은 없기도 함)이다.

전체 콘텐츠 10% 정도는 감상 불가 + 개인정보 일부 넷플릭스에 제공해야 함 + IP 기반 일반 위치 정보도 수집한다.

유튜브와 달리 광고 없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을 차별점으로 뒀던 넷플릭스가 이 같은 요금제를 내놓은 이유는 가입자 증가가 한계에 이르렀다는 판단 때문이다.

2011년 서비스 시작 이후 넷플릭스는 올 1분기 처음으로 가입자가 이전 분기 대비 20만 명이 줄어든 성적표를 받았다. 2분기 역시 가입자가 97만 명 감소하면서 주가도 휘청거렸다. 3분기에는 가입자 수가 늘었지만, 콘텐츠 흥행 여부에 따라 가입자 부침이 심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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